습근평 주석,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

来源:korean.cri.cn 时间:2018-01-12 12:01:33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11일 요청으로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대통령 선생이 얼마전 중국에 대한 성공적인 국빈방문을 진행했다며 양자는 중한전략협력동반자관계를 발전시키고 중대한 지역과 국제문제에서 조율을 강화할데 관해 중요한 공감대를 달성했으며 상호신뢰를 증진하고 협력을 강화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한해 중국은 한국과 함께 전략소통을 강화하고 실무협력을 추동하며 민감한 문제를 타당하게 처리해 양국관계가 보다 큰 발전을 이룩하도록 추동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공동으로 추진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한국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잘 개최하는 것을 지지하며 평창 동계올림픽이 원만한 성공을 거둘 것을 미리 축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얼마전 중국 방문시 중국측이 주도면밀한 배치를 한데 대해 재차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또 한중전략협력동반자관계가 발전추세를 유지해 새로운 한해에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기를 기대했습니다. 그는 또 중국의 평창동계올림픽 지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외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한조고위급별 회담성과를 통보하면서 한국은 조선반도 핵문제에서 노는 중국의 중요한 역할을 아주 중시하며 남북대화에 대한 중국측의 지지에 감사를 표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한 문제 해결, 조선반도의 평화안정을 수호하기 위해 기울인 중국측의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국은 중국과 함께 대화와 협상을 통한 문제해결에 진력해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한조쌍방의 관계개선과 화해협력을 일관하게 지지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중국은 한조가 남북대화와 교류를 추진해 조선반도 문제 해결을 점차 추동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현재 조선반도 정세에는 도전과 기회가 병존한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한조 대화에 계기가 될뿐만아니라 조선반도 정세 호전의 발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표했습니다.

  그는 중국은 한국을 포함한 각 측과 함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정세가 보다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