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박물관 3건 국보가 <국가보장>에 입선

来源:sdchina.com 时间:2018-12-05 15:30:00

  산동성박물관 소식을 따라 <국가보장>제2시즌 9소 박물관의 입선된 국보를 발표한다. 그 중에서 산동성박물관 입선하는 3건 국보가 은작산<손자병법> <손빈병법>죽간(서한), 명연성공 조복,전국 동식기다.

  이번 입선한 은작산<손자병법> <손빈병법>죽간(서한)은 1972년 은작산 한묘 출토하는 것이다. 그 때 일 호 묘에 함께 나온 죽간 4942건 있어 장단 두가지다. 이 호 묘에 나온 죽간 32건있다. 나온 물건에서 병법 책이 제일 수량 많고 중요한 것이다. 특히 <손자병법> 및 실전한 이 천년의 <손빈병법>도 같이 나와 손자 및 그 책에 대한 논쟁을 끝나게 한다.

  명연성공 조복은 명 여러 건 함께 조성하는 복장이다. 조복은 승대한 조회 및 의식에서 차례하는 복장이다. 명 나라 때 문무 관원의 조복은 당송 나라 이래 형성하는 형제를 상속한다. 이 복장은 현재 있는 상대 완전하는 조복이고 귀한 문물이다. 신분 및 지위의 상징도 되며 흔히 보이는 고대 복장 표본이다.

  전국 동식기는 산동성문물고고연구소 임치구 발견했던 전국 나라 때의 대형 묘에 발굴된 것이다. 나온 문물은 청동 예기 및 생활 용품 많이 나온다. 그 중에서 나온 한 60건 조성된 조합 식기가 제일 정교한다. 식기가 제 나라 장인의 훌룡한 기술을 반영되 게 뿐만 아니라 한 방면에서 그 때 제 나라의 범영 및 흥승도 보일 수 있다.

责任编辑:李真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