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부장, 中日韓 20년 협력이 주는 3가지 시사점에 대해 언급

来源:kr.xinhuanet.com 时间:2019-08-22 11:13:53

  21일, 왕이(王毅)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베이징에서 제9차 중일한 외무장관회의 주재를 마치고 강경화 한국 외교부 장관, 고노 다로(河野太郎) 일본 외무상과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서 왕이 부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년 전, 아시아 금융위기가 끝나갈 무렵, 중일한 3국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협력 진척을 가동했다. 20년 이래, 중일한 협력은 비바람 속에서도 풍부한 성과를 거두었다. 협력 메커니즘의 끊임없는 개선과 갈수록 다양해지는 협력 내용은 3국 인민 복지의 증진 및 지역 안정적 발전의 촉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왕이 부장은 또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년 사이, 중일한 협력에 몇 번의 좌절도 있었지만 사실이 거듭 입증하다시피, 역사를 직시하고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3국협력의 정치적 기반이고 이웃에 선의를 베풀고 협력공영하는 것이 3국협력의 고갈되지 않는 동력이며 진진하게 소통하고 신뢰를 쌓는 것이 3국협력의 중요한 경험이다. 이 세가지만 잘 파악하면 중일한 협력이 정확한 방향을 따라 안정적이고도 멀리 갈 수 있다.(주차오(朱超) 기자) 

责任编辑:李真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