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당사 5G 장비 사용 금지는 영국 디지털 발전 저해

来源:kr.people.com.cn 时间:2020-07-16 11:12:48

  영국 정부가 지난 14일 영국 통신 사업자들은 2027년까지 5세대(G) 이동 통신망에서 중국 통신장비 업체인 화웨이 장비를 모두 제거하기로 결정했다고 공표한 데 대해 이날 화웨이 영국법인 대변인은 이번 실망스러운 결정은 영국의 디지털 발전에 손해라고 말했다.

  올리버 다우든 영국 디지털·문화·미디어·체육부 장관은 이날 하원에 출석해 화웨이에 대한 정부 결정을 발표했다. 그는 미국이 화웨이를 제재한 데 따른 영향을 감안해 영국 통신 사업자들은 2027년까지 5G 통신망에서 기존에 설치된 화웨이 장비를 모두 제거하고 올해 12월 31일 이후 5G와 관련한 화웨이 장비 구입을 금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에드워드 브루스터 화웨이 영국 법인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화웨이는 미국의 새로운 규제가 현재 영국에 공급하고 있는 제품 보안이나 공급 안정에 영향을 주지 않았을 것이라고 여전히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유감스럽게도 영국에서 화웨이의 미래는 정치화됐다. 이는 미국 무역정책에 관한 것이지 보안 때문은 아니다”라면서 “지난 20년간 화웨이는 영국에 더 나은 인터넷 연결을 구축하기 위해 주력했고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늘 그래왔듯이 고객들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지 통신 사업자인 보다폰의 한 임원은 지난 9일 영국 의회 하원의 한 위원회에서 질문을 받았을 때 화웨이 관련 정책을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바꾸는 것은 영국의 경제 회복을 저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