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망, 신간 발행...중국 국가 통치 시스템의 암호를 풀다

来源:kr.people.com.cn 时间:2020-07-21 10:53:04

  신중국 성립 70주년 이래, 중화민족은 일어서고 부유해지고 강해지기까지의 ‘중국 기적’을 실현했다. 중국은 무엇을 경험했을까? 중국은 왜 이렇게 했을까? 중국 공산당은 어떻게 해냈을까? 중국특색사회주의 길의 자신감, 이론적 자신감, 제도적 자신감, 문화적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최근 인민망이 편집하고 인민일보 출판사에서 출판한 3권짜리 컬러판. <70문해마(70問解碼) ‘중국방안’>이 이러한 시대적 질문에 대답한다.

  이 책은 인민망이 신중국 성립 70주년을 맞이해 기획 제작한 대형 언론 시리즈 보도 ‘70년 70가지 질문’에서 나왔다. 300여 명의 편집기자로 구성된 70개 보도팀은 중국 각 지역과 각 업계 현장에서 취재와 조사를 실시하며 정치, 경제, 문화, 사회, 생태계 등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통해 신중국 70년의 역사적 성과를 정리하고 중국식 사회주의 제도와 국가 통치 시스템의 명확한 우수함과 풍부한 실천 성과를 보여주었다. 또한 전방위적으로 다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역사적 성취와 변화 혁신 이면에 따른 ‘중국 유전자’와 ‘중국 암호’를 해부했다.

  인민망은 2019년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발간된 70편의 시리즈를 묶어 출판했다. 보도는 의미가 크고, 구상이 치밀하며, 큰 시각에서 작은 이야기를 나누고, 작은 사건에서 시대의 큰 흐름을 보며,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뉴스와 권위있는 전문가의 데이터 분석, 도표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하나하나 생각의 깊이가 있는 작품을 만들어냈다. 독자는 매 회 포스터 뒷면의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스캔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언론에 보도된 의미있고 재미있는 중국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