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중국대사, 韓 각계 엘리트계에 시진핑 외교사상 소개

来源:korean.china.org.cn 时间:2020-07-21 11:55:46

  지난 7월 20일,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송영길 한국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2020 중한 고위지도자 아카데미'에 참석해 한국 정치, 경제, 문화 등 100여명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싱 대사의 강의는 시진핑 외교사상에 초점을 두었다.

  싱 대사는 "시진핑 외교사상 연구센터 발대식이 오늘(20일) 베이징에서 거행됐으며 왕이 국무위원이 연구센터 현판식에 참석해 연설을 발표했다"면서 "위대한 시대는 반드시 위대한 사상을 낳는다. 백 년에 한 번 올 법한 대격변의 시기를 지나고 있는 오늘날, 시진핑 외교사상은 중국의 발전과 세계의 발전을 연결시키고 중국인민의 이익과 세계인민의 공통적인 근본 이익을 결합시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대한 사상의 등장은 반드시 반대로 시대의 진보를 촉진시킨다"며 "중한 간 우호왕래의 역사는 유구하고 각 분야의 관계는 긴밀하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양국이 명실상부한 운명공동체임을 재차 입증했다.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국제 정세에 직면해 양국은 정력(定力)을 유지하고, 기회를 잘 잡고, 중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가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중한관계와 관련해 송 위원장은 "한중 양국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이웃으로서 수교 28년 이래 양자관계는 도약적 발전을 이뤄냈고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구축했으며 무역 거래규모는 10여배나 증가했고 인적왕래는 천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 세계에서 광범위한 공동이익을 가지고 있다"며 "양국은 고위급 왕래 추진, 교류와 협력 재개, 자유무역협정 업그레이드, '일대일로' 틀에서의 협력 강화 등을 추진하고 평화와 번영을 함께 도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주한 중국대사관, 한중 청년 지도자 포럼과 21세기 한중교류협회가 공동 주최한 중한 고위지도자 아카데미는 양국 엘리트들의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증진시키기 위해 우호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를 갖고 있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