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 관원, 코로나 동물 근원 추적 어려워

来源:korean.cri.cn 时间:2020-08-11 15:39:05

  마이클 라이언 세계보건기구 긴급준비대응 사무차장은 10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동물 근원 추적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표했다.

  마이클 라이언 사무차장은 최초의 코로나 19 집단 감염이 무한에서 나타났기 때문에 유행병학 조사는 무한에서 진행해야 하지만 지난 25년의 경험으로 볼 때 최초의 감염자는 첫 집단 감염에서 나타났다고 확정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때문에 발병 시간이 집단 감염 시간 보다 일찍 나타났고 다른 곳에서 유입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마이클 라이언 사무차장은 또한 메르스 동물 근원 추적도 몇년간의 시간을 들였으며 사스 바이러스가 물종의 계선을 넘어선 원인도 아직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라며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동물 근원 추적도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표했다. 하지만 그는 향후를 대비해 우리는 여전히 이런 중요한 정보를 찾아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당일 세계보건기구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기자회견에서 이번 주 세계 코로나 19 확진자는 누계로 2000만명에 달하고 사망자가 7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면서 이런 수치 배후에는 큰 고통과 시달림이 동반되지만 코로나 19 를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은 있다고 표했다. 그는 코로나 19 팬더믹을 효과적으로 대응하는데는 두가지 기본 요소가 필요한데 하나는 지도자가 반드시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민중들이 새로운 조치를 받아 들여야 한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责任编辑:李真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