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오보, "홍콩은 정확한 방향을 확정해 대만구 자매도시와 공동발전을 이뤄야"

来源:korean.china.org.cn 时间:2020-10-21 14:30:04

  천마오보(陳茂波)홍콩특구정부 재정사 사장은 18일 본토의 드넓은 시장과 지속적인 대외개방이 홍콩경제 회복과 성장에 방대한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므로 홍콩은 정확한 방향을 확정해 웨강아오 대만구(大灣區·Great Bay Area) 자매도시와 함께 지역 전반의 전방위적이고 왕성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천 사장은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최근들어 홍콩 미래경제발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자주 듣는다. 홍콩과 기타 도시를 다른 유형의 ‘두 도시 이야기’식으로 비교하는 사람들이 적잖이 있다. 전 세계 도시들이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가운데 홍콩도 보다 많은 자금과 인재, 과기 등 생산요소의 융합을 통해 홍콩경제를 다차원적이고 다층적으로 왕성하게 발전시켜야 한다. 백화쟁명 시대에 자신의 독창성과 경쟁우위를 충분히 발휘해 대만구 자매도시와 공동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 사장은 “국가가 개혁개방을 매우 안정적으로 견지하고 있고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외 쌍순환을 상호촉진하는 새로운 발전구도를 마련함으로써 경제발전을 추동하고 홍콩의 국제지향성과 ‘일국양제’를 견지하고 낮은 세제 등 경쟁우위를 유지하는 것은 홍콩이 경제발전의 교두보이자 허브, 우수한 플랫폼이 되어 핵심적이고 적극적 역할을 발휘하게 했다”면서 홍콩의 미래발전에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