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사들: 習주석의 연설 아태지역과 발전에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감 증가

来源:korean.cri.cn 时间:2020-11-20 16:14:52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19일 베이징에서 화상방식으로 아태경제협력기구 상공지도자 대화화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해외 각계인사들은 기조연설은 중국이 새로운 발전구도를 적극 구축하고 대외개방을 견지할 것이라고 강조하여 아태지역 나라를 포함한 세계 여러나라에 더 많은 발전기회를 제공하고 세계경제 회복에 자신감을 부여했다고 치하했다.

  한재진 한국현대경제연구원 신흥시장부 부장은 중국의 새로운 발전구도 적극 구축은 중국의 광활한 내수시장의 저력을 보다 유발할뿐만 아니라 중국이 과학기술혁신으로 경제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구축하도록 추진하며 한국기업을 포함한 해외기업들에 더 많은 투자와 경영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는 지역 나아가서 세계 경제의 안정과 발전에 유익하다고 말했다.

  김견민 일본 후지쓰 총연구수석연구원은 습근평 주석은 연설에서 내수확대와 혁신으로 발전 추진, 개혁으로 경제성장 심화를 강조하고 중국은 개방을 보다 확대하고 대외협력을 심화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 상생의 방안은 여러나라 산업계의 환영을 받았다고 말했다.

  호에이선 싱가포르 국제사무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중국의 내수확대는 중국의 경제성장을 견인할뿐만 아니라 아세안 나라 등 중국 무역파트너들의 경제회복에 유익하다고 말했다.

  세르게이 러시아닌 모스크바국제관계대학 교수는 아태지역 나아가서 세계에서 중국의 역할이 크게 향상했으며 이는 경제와 투자분야에서 특히 주목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경제의 성공적인 발전은 중국과 다른 나라의 협력에 더 많은 기회를 창조했다고 말했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