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 ‘십사오’기간 고급 기능 인재 380만명 초과 돌파 노력

来源:sdchina.com 时间:2021-03-03 15:16:00

  기자가 산동성정부 신문판공실이 거행된 브리핑에서 알게 된 바로는, 산동이 최근 <기능흥노>을 발표했고, ‘십사오’시기에 완선되고 완성하는 인재 배양, 사용, 평가, 격려 제도 체계를 체출했며, 힘쓰여 2025년 산동 고급기능 인재 총량은 380만 명이상에 달하도록 힘쎴다.

  산동성인력자원과사회보장청 부청장 후복동은 소개하기를, 산동은 더 큰 강도 ‘촉진 배양’하고, 취업 창업 능력을 제고한다. ‘십사오’기간, 기업 직원을 조직하고 기사, 고급 기사 훈련 강도를 강화하고, 훈련 참가 인수는 ‘십삼오’기간 매년 1만명부터, 매년 2만명까지 제고했다. 이와 동시에 전면적으로 산교융합형 도제제도 훈련, 기업 현대 도제제도와 신형 실습생을 착안점으로 여기고, 각 종류 대학이 적극적으로 도제제도 훈련 임무를 지지하고, 기업 새로 임용한 직원과 전직 직원을 기능 수준을 제고한다. 기업 신형 도제제도 훈련 항목에 받아 넣은 기업에 대해, 규정에 따라 기업에 1인당 매년 4000위안 낮지 않은 직업 훈련 보조를 수여한다.

  산동은 더 강도로 장력, 격려를 진행하고, 선두 인재의 대우를 올릴 것이다. 산동의 규정에 따라 국가급 기능 대사 스튜디오 건설 기관에 대하여 국가 10만 위안 건설 보조 자금 기초에서 성과 심사 상황을 의하여 10만 위안이상의 장려 자금을 기여한다. 이 밖에 ‘제노기능대상’‘제노수석기사’’제노기술기능대사’ 선발 장려 제도 체계를 설립하고, 그중에 제노기능대상 수상자에게 일회성 30만 위안 장려를 주고 우선적으로 ‘중화기능대상’으로 추천하고 선정된다.

  인재 평가에 보면, 산동은 기업 인재 임용 자주 활력을 제고해야 하고, 전면적으로 기업 기능 인재 자주 평가를 추천하고, ‘누가 임용하고, 누가 평가하고, 누가 담당하다’를 견지하고, 기업 기능 인재 직업 기능 등급 자주 인정을 실현하도록 요구한다.

责任编辑:孙岩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