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오아시아포럼 2021년 연차총회 폐막

来源:korean.cri.cn 时间:2021-04-22 13:44:22

  박오아시아포럼 2021년 연차총회가 21일 막을 내렸다. 이날 오후 열린 폐막 기자회견에서 관계자는 '일대일로'(一帶一路) 창의가 세계 경제 회복에 대한 기여 역할을 높이 평가하며 다자주의 수호에 대한 소통 협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보동(李保東) 박오아시아포럼 사무총장은 "세계에서 가장 주요한 국제 포럼 중 하나로 올해 연례회의도 성황을 이뤘다"며 "오프라인 등록자 4000명을 돌파하고, 15개국 국가정상, 정부 수반, 여러 국제 및 지역기구 관계자, 세계 500대 기업 임원 등 100명에 가까운 학자와 문화 엘리트들이 참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차총회는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목을 받았다. 이보동 사무총장은 각국 지도자와 산관학 각계 대표들이 이번 연차총회 주제와 관련해 중요한 견해를 피력했으며 다자주의를 지키고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을 뿐 아니라 세계경제 회복과 동반성장의 방향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박오아시아포럼 출범 20년이 되는 해이다. 이번 연차총회는 포럼 설립 20주년 기념대회이기도 하다. 이보동 사무총장은 포럼은 세계적인 변화 속에서 아시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시아의 발전과 평화를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보동 사무총장은 앞으로 포럼은 아시아에 입각하고 세계를 향해 각국의 전폭적인 지지와 참여 아래 아시아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계속 제공해 세계 발전을 위한 지혜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责任编辑:李真
相关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