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타이 격'외'좋아! 유학생 여름휴가 중국 전통문화 체험 활동 거행

来源:sdchina.com 时间:2022-08-19 17:28:54

  18일, 옌타이 격'외'좋아-유학생 여름휴가 중국 전통문화 체험 활동 시작했다. 산둥공상학원, 루둥대하교, 옌타이 대학교, 빈저우의학원 4개 학교부터 온 24명 유학생이 하루 동안 도교 전진파 발상기를 구경하고, 쿤위산 황정차와 마고수병, 교동판화 ,교동면식, 종이 오려 등 무형문화유산을 체험한다.

  옌타이 종이오리기 지금까지 이미 600년 역사가 있으며,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민간신앙, 전통 민가의 건축구조의 영향으로 예술적 특성이 뚜렷하게 나타나, 전국이 물론 세계 종이 오린 예술 중에서도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옌타이 비유전학기지에서 유학생들이 교동 종이오리기의 매력을 가까이서 감상해봤다.

  ‘우리 지금 손에 있는 종이 오려낸 작품은 경극의 얼굴들이다. 이 얼굴마다 역사 이야기를 담아 있다. 우리는 종이로 표현해서 전달하려고 한다.’ 유학생들이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직접 가위를 들어서 자기만의 종이오리기 작품을 만들어봤다.

  러시아부터 온 유학생 리텀은 재미 있는 문화이라고 생각한다. ‘예전부터 내가 이런 작품 어떻게 만든지를 궁금했다.오늘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그 뒤에 이야기까지 알아보고 작품의 큰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고 말했다.

  모평구무형문화재전승기지에서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농경문화, 교동면식 만들기, 목공과 방직기, 두부 만들기, 영해주뇌밥 등을 체험했다.파키스탄 유학생Bilal Ahmad은 자기가 중국의 문화를 너무 사랑하고 하루 동안 박조각, 교동만두 등 다양한 무형문화재의 제작 과정을 체험했고 옌타이시의 깊은 역사문화가 불가사의하다고 느끼다.

  옌타이시교동민간예술박물관은 라이산구에 위치한 본토사회공공문화기관이다. 이곳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은 서화, 비탁, 도자기, 동전, 뿌리조각, 경극복, 호랑이머리신발 등 민속물품을 차례되어 있으며, 둘러보며 소장품의 질과 수량이 모두 유학생들의 감탄을 일으켰다.

  방글라데시부터 온 유학생MASUM MD은 ‘하루의 체험을 경과해 옌타이시의 생산생활 민속풍정 인문특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가 배울 많은 문화 보물이 있는 게 느껴져, 앞으로도 계속 옌타이시를 관심 가지고 친구에게도 추천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활동은 옌타이에 있는 외국 유학생들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알아보고 가깝게 옌타이의 무형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상속자와 함께 문화 교류해서 중국문화에 대한 인식을 올리기 위한 것이다.

责任编辑:李真
相关内容